페이스북 사진 한방에 저장

 요즘에는 SNS의 구도가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인스타그램으로 바뀌고 있는 상황입니다.  뭐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꺼라 일부러 옮겨가는 느낌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성격이 다르다보니 페이스북 자체의 커다란 아성이 한순간에 무너지기는 어려울거라 생각합니다. 이번글에서는 페이스북(=얼굴책) 사이트에서 PC로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은 PC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진 한장씩을 직접 다운로드 받는것은 매우 쉽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클릭해서 우측마우스에 뜨는 '다른이름으로 사진 저장'을 눌러서 폴더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이런거 알려 드리려면 포스팅 자체를 안했을 거구요.


 제목처럼 페이스북 사이트에 있는 사진을 한번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최애하는 인터넷용 앱인 '알툴바'를 먼저 깔아주셔야 합니다. '알툴바'가 사진외에도 인터넷에서 할수 있는 것이 많으니 이참에 한번 깔아보시면 좋을겁니다. 알툴바다운


 저는 '아이유'양의 페이스북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받아봤습니다. 따라오세요. 아주 쉬워요.


아이유 페이스북 사진 저장


알툴바를 깔아주시면 인터넷익스플로러에 '알툴바'를 깔아주면 낯선 툴바가 깔리게 됩니다.(=준비완료)


아이유 페이스북 사진 저장


'알툴바'는 화면에서 봤던 양만큼을 모두 다운로드 할수 있게 해줍니다. 트래픽을 위해 페이스북에서는 처음에 개인의 페이스북페이지에 들어가면 전체 페이지가 나오지 않고 일부인 4~5개정도의 게시글들이 나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포스트가 나올때까지 더보기를 해서 계속 로딩해주셔야 합니다.


 원하는 만큼 페이스북 포스팅을 로딩 시키셨다면 위의 사진처럼 알툴바메뉴에서 캡쳐 > 이미지퍼가기 를 클릭하시거나 단축키 'Ctrl + Alt + 2'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편리한 이미지 다운로드'라는 창이 뜹니다.


아이유 페이스북 사진 저장


그리고 위와 같이 검색조건에는 v 표시를 체크해주시고 150 x 150 px 이상으로 지정해주세요. 안그러면 아이콘부터 잡다한 사진 모두가 다운로드 됩니다.


아이유 페이스북 사진 저장


 자 이렇게 아이유양 페이스북에 있는 일부 사진을 다운 받아봤습니다. 


 다만 아쉬운점 한가지는 외부에서 가져온 링크까지는 추적해서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의 주인이 직접 올린 사진만 다운로드 가능하니 이점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게시글에서는 손쉽게 페이스북의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