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마감수량 산출 엑셀 시트 다운로드

 뭐 대단한 건 아닙니다만, 건축 마감 산출용 엑셀시트 하나 올려 봅니다. 최근 몇 년동안은 제가 직접 마감 또는 골조 수량을 산출할 일이 없었는데, 최근에 옮긴 회사에서는 해야 되서 찾았다가 올리게 되었구요. 함수의 달인들이 잘 만든 마감산출시트 들도 많겠지만 저는 이게 손에 제일 익어서 편하더군요. 물론 '고려전산' 같이 모든 값이 자동으로 정렬 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엑셀 함수를 많이 알지 못합니다.)


대략 어떤 식으로 쓰는지는 아래의 움짤을 보시면 이해가 팍팍 되실 겁니다. 


건축마감산출 시트

 

 처음에 수동으로 세팅하는 것이 좀 귀찮고 힘든데요. 본인이 각 공종별로 세부 내역을 순서대로 저장하시면 데이터 활용의 효율성이 매우 높아 집니다만, 하다 보니 저는 잘 되진 않더군요. 그냥 받는 도면 최하층부터 쌓아가는 형상이 되더라고요. 


 간단한 사용법을 말씀 드리자면


 1. 제일 왼쪽부터 품명, 규격, 가로길이(OR 캐드면적), 세로길이(or 캐드면적)과 개소를 순서대로 넣어 주시면 값이 지정되고요.


 2. H열에 숫자를 써주면 숫자에 맞는 열에 값이 누적되어 나가서 건축 마감수량을 전체 다 산출 하고 나면 1페이지 하단에 합계가 나옵니다.


 3. 더 설명하면 여러분을 얕보는 것 같아 보일 수 있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마감산출을 위한 시간을 줄이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날이 많이 추워지고 있네요. 현장에 있는 건설인이던지 본사에 있는 건설인이던지 건강 조심하고요. '안.전.제.일'입니다요~


첨부문서 - 마감산출용 엑셀시트(excel 2003 ver.)

마감산출시트(원본).xls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