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동영상 저장법 (PC)

 유튜브 속의 동영상의 바다를 항해하다가 보면 즐거움을 주는 동영상이 많습니다. 즐거움 뿐만 아니라 정성스럽게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 강의를 해주는 사람도 많고요. 그러나, 유투브에 나오는 동영상을 다 보기란 한계가 있습니다. 우선 휴대전화의 데이터 소비가 많습니다. 컴퓨터로 본다고 해도 내가 보고 싶은 영상외에 갖가지 정보가 떠 있고, 자신을 광고노출의 세계로 계속 끌어 다니는 착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때 '유투브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해봅니다. 그러나 그런 방법의 대부분은 유투브 동영상의 URL을 복사해서 어떤 사이트에 입력한 후에 다운로드 받는 복잡한 조작법들입니다. 얼마전에 제가 알게된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면 너무 쉽습니다. 잘 따라해보시고 좋은 유투브 동영상을 잘 받아서 마음껏 보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이렇게 유트브동영상을 저장해서 보시면 좋은 이유 하나가 용량이 작아집니다. 서버의 과부하나 사용량을 위해 유투브 자체에서는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자신들의 서버에 어울리도록 화질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입니다. 그래서 PC야 두말할 것도 없고 핸드폰에도 소장해놓기 좋습니다.


 단 주의하실점은 남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자신의 SNS나 블로그 등에 올리면 저작권법에 따라서 처벌받으실 수도 있으니 본인의 PC 또는 핸드폰에만 저장해서 혼자 보세요.


1. 먼저 선결해야 하는 것이 '알툴바'라는 앱을 PC에 까셔야 합니다. 한번만 깔아 놓으시면 무한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네이버나 알툴바 공식사이트에서 받아서 설치 해주십시오.(얼마전에 알툴바 해킹당해서 개인정보가 다 털렸는데요. 알툴바 다운받고 로그인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걱정 마세요.)


2. 원하는 동영상이 있는 유투부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저는 시연차원에서 MBC 유트부로 들어가서 동영상을 저장해보겠습니다. 오빠생각 워너원편 광고를 받아보려고 합니다.


유투브 화면


3. 동영상이 자동재생이 될겁니다. 일시정지 누르셔도 다운이 됩니다.


 마우스를 동영상 화면에 살포시 올려만 놓으면 유트부동영상 오른쪽 위에 아래의 그림처럼 다운이라는 파란색 표시가 팝업됩니다. 클릭해 주세요. 


알툴바 다운로드 방법


4. 위의 그림처럼 'Down'을 클릭하시면 동영상 다운 설정창이 뜹니다.


 거기에서 원하는 저장장소를 지정해주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툴바 다운로드 방법


5. 아래의 '다운로드 매니저'가 떠서 일사천리로 받아집니다.


알툴바 다운로드 방법


6. 유투브 동영상이 저장된 폴더에가서 열어주시면 이렇게 원하는 영상을 내 PC에서 볼수 있고, 핸드폰에도 저장할 수 있는 파일이 손에 쥐어지게 됩니다.


유투브 다운로드 완료 재생


 남자인 제가 봐도 워너원 멤버들 참 재능이 많고 멋져보이네요. 자 황금연휴 민족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즐겁게 잘 보내세요.


 PS. 유트브 동영상을 제가 말씀드린대로 시도해서 잘 안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확인즉시 답변해 드릴께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