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PC, 초간단]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서칭하다 보면 좋은 사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 인스타그래머들도 사진 찍는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소장각으로 다가오는 사진들이 한명의 사이트에 많이 있을 때 고민스러울겁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할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렘(Instagran)에서 사진을 제일 쉽게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말씀 드릴께요. 


 일단, 번거로우셔도 아래 그림을 클릭해서 이스트소프트의 '알툴바'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얼마전에 이스트소프트가 해킹당해서 알패쓰라는 각종인터넷 아이디, 비밀번호 정보가 털렸던 적이 있습니다만, 이스트소프트에 회원가입자체를 하지 않으면 안전하니 걱정말고 설치 하세요.


알툴바


 알툴바를 설치하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에 새로운 툴바가 생겨 났을 겁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사진을 대량 저장하는 방법을 적겠습니다. 알툴바만 깔려 있다면 초간단한 작업입니다. 저는 제와삐의 수지양의 인스타그램(Instagran)에서 사진을 다운 받아보겠습니다.


알툴바 이미지 퍼가기


1. 알툴바 메뉴에서 캡처를 클릭하면 플로팅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이미지 퍼가기를 클릭하거나 페이지 자체에서 단축키 'Ctrl+Alt+2' 를 누르셔도 됩니다.


알툴바 이미지 다운


2. 위와 같이 여러개의 검색 이미지가 나오는데 각각의 사진마다 이름을 알기 어려우므로 전체를 다운받아서 편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체크폴더지정다운로드 클릭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컴퓨터안에 저장됩니다.


3. 그러면 아래의 사진처럼 지정한 PC 폴더에 이쁘게 저장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렘에 저장된 이름으로 사진이 저장됩니다. 알맞게 이름변경하시거나 그냥 쓰셔도 좋습니다.


알툴바 이지미 다운로드 완료


  한가지 안타까운 점은 인스타그램(instagran) 포스팅 하나에 여러장의 사진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2번째 사진부터는 캡쳐를 뜨는 방법밖에 모르겠습니다. 또한 동영상도 일반 사진으로 파악해서 제일 첫장면을 사진처럼 '이미지처럼 다운로드'가 됩니다. (혹여라도 나중에 겹치는 사진까지 정하하는 방법을 알게 되면 다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위에 알려드리는 방법은 한개의 인스타그램(INSTAGRAN) 사이트에 사진이 1장이던 1000장이던지 한번에 사진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해주는 앱의 사용법입니다. 인트타그램 홈페이지에 가셔서 추가로드를 해서 우선은 받고자 하는 사진의 양만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노출을 시켜 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포스팅 제목을 '인스타그램'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으로 적었지만 이 방법은 거의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러'기반의 사이트에서 가능한 사진 저장 방법입니다. 본인의 목적에 맞게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렇게 다운 받은 사진은 꼭 본인만 소장하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