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렘 동영상 다운 [PC버젼]

 연예인 등의 스타급 셀럽외에도 최근에는 일반인 인스타그램(Instagram)에도 퀄리티가 높은 해외여행, 익스트림스포츠, 각종 공개강좌 및 여러가지 정보 및 좋은 동영상이 볼게 너무나 많습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의 아쉬운 점은 이런 인스타그램페이지에서는 다운 받고 싶은 좋은 동영상이 다운로드 받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주위의 한 지인은 반디캠이나 반디켐이나 오켐, 곰켐 등의 녹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시 다른 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쓰는 수고를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비교적 간단하게 인수타그랜 PC버젼에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여러가지 코딩이 나와서 알기가 힘들 수가 있을 거 같아서 인스타그렘 동영상 다운 로드 방법을 동영상으로 작성해 봤습니다. 먼저 영상으로 이해 하시고 밑에 설명을 다시 따라오면 쉽게 인스타그램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저작권 때문에 소리는 넣지 않았으니 이해 부탁 드립니다. 동영상 시연은 수지양의 인스타그램에서 다운로드 받아봤습니다.



 자! 이제 그림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수지양의 인스타그랜에 접속했지만 여러분은 본인이 원하는 동영상이 있는 인스타그램페이지로 갑니다.


수지 인스타그램


자신이 원하는 인스타그램 동영상을 클릭해서 인스타그렘의 자체 재생창을 띄웁니다. 


수지 인스타그램


그러면 위와 같은 인스타그렘 자체 동영상 플레이어가 뜨는데 여기서 키보드 기능키인 'F12'버튼을 눌러 줍니다. 


수지 인스타 그램 동영상 저장


 F12 기능키를 누르면 밑에서부터 화면 중간을 채우는 낯설지만 방금 동영상에서 보았던 코딩 편집창이 뜹니다. 

 1번 - 찾기창을 클릭하시거나 Ctrl + F키를 누른후에 'mp4'라고 적어넣고 'Enter'를 누릅니다. 


 2번 - 왼쪽 하얀창 아래 'mp4'가 들어간 외계어로 된 주소가 찾아집니다. 그럼 그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서 더블클릭을 해주시면 편집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서 주소 전체에 드래그가 된 상태로 변합니다. 복사해줍니다.

 

 3번 - 인터넷익스플로러 주소창에 붙여넣기 후 'Enter'를 누릅니다. 글로 써서 그렇지 간단한 동작들입니다. 한줄로 요약하자면....

'찾기창에 mp4입력 후 엔터, 찾아진 문자열을 더블클릭한 후 복사해서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 후 엔터.' 입니다.


수지 인스타그램 저장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 바로 저장여부를 묻는 창이 플로팅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폴더를 지정해주고 저장해 주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재생할 수 있게 '인스타그램'동영상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렇게 받은 동영상은 자신의 PC나 핸드폰에서만 보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