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저품질 탈출[절반의 성공]

 저는 보고 계신 블로그 외에 골프에 관련된 메인블로그[애드센스 통과, 타불라 통과, 데이블 통과] 2개를 운용 중인 블로가입니다. 대략 10일 전쯤부터 50~60%를 차지하던 다음 검색 유입이 거의 5%대로 줄어서 다음 고객센터에 계속 민원을 넣었는데요. 어제는 기쁘게도 메인 블로그는 다음의 검색 유입이 정상적으로 재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다음 저품질 전.후 비교[구글 애널리틱스 소스/매체 별 자료 1.25 vs 1.18


 위의 애널리틱스 자료를 보시면 네이버 구글은 살짝 변동이 있지만 일주일전 다음 검색 유입 33명에서 어제는 327명으로 늘어 났습니다. [지속적인 민원의 힘이 좋네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다음에서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왔고요. 본 서브 블로그 순녹닷컴은 구제 불능이라고 적혀 있네요.


다음 고객센터 답변메일

 

 위의 다음 고객센터 이메일에는 메인블로그는 재수집을 하였고, 보고 있는 블로그 순녹닷컴[soonnok.com]은 Daum 검색 품질 정책 및 복합적인 요소들에 의해 노출 순위가 반영된 경우로 노출 순위와 관련된 부분은 내부 정책상 자세히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라고 뜨네요. 



티스토리 유입로그


 아 뭐 잘못한 거도 없는데, 티스토리 부모격인 다음에서 저품질 선고를 받으니 좀 씁쓸 합니다. 위의 티스토리 통계를 봐도 네이버와 다음 유입이 거의 같았는데요. 안타깝네요. 


 그래도 통누락은 아니니, 최신 글 부터 지워 나가면서 다시 다음에 검색 되는 것을 노려 봐야겠습니다. 블로그 초창기 부터 네이버 눈밖에 나지 않으려고 참 노력 많이 했는데, 저의 노력과는 반대로 다음 검색 저품질은 참 당혹스럽네요. 


 추후 노력으로 바뀌는 부분이 생기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다음 저품질 찾다가 이글을 보게 되실분들도 아마 저품질에 힘들어서 헤메고 계시겠죠? 힘 내시고요. 다음 고객센터에 계속 문의. 협박, 애원성 글로 풀어 달라고 해보세요. 그럼 운에 따라 저품질 탈출은 확실히 가능하니까요.


 어짜피 자꾸 따져봐야 일개 블로거에게는 콧방귀도 안뀔테니 '을'인 제가 맞춰 봐야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