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감이 생각 나지 않을 때(글목록표 만들기)

 블로그를 하면서 아무리 좋아하는 주제로 글을 쓰더라도 글을 쓴다는 것이 버겁고 막막할 때가 찾아옵니다. 이럴 때 무리해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려 하면 더욱 더 하기 싫어지는 청개구리의 마음이 발동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좀 한발 뒤로 물러 나서 본인의 글을 차분히 색인으로 정리 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방법은 여러 가지겠지만 제가 추천 하고 싶은 방법은요. 다음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site:soonnok.com 이라고 쓰고 엔터를 쳐줍니다. 그러면 관련 사이트만 검색 결과에 이렇게 뜹니다. 


다음 검색창 결과

 위와 같이 블로그 탭에 site:사이트명 을 넣은 블로그의 리스트가 뜹니다. 저의 블로그의 경우에는 총 131건의 블로그가 있다고 나오는 군요. 그럼 이것을 어찌 사용 할까요? 넵~ 복붙(우리가 좋아하는 콘트롤 씨 > 콘트롤 브이를 해주면 됩니다.)

 이 정도 북붙은 유사문서 또는 누락으로 잘 빠지지 않는 것을 최근 확인했습니다. 만약에 유사 문서로 빠지더라도 예전에 제가 쓴 글 '포스팅이 네이버에 유사문서로 낙인 찍혔을 때 대처법 '을 참고 하시면 큰 문제는 생기지 않으리라 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결과


 다음 검색창을 그냥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해도(HTML편집 없이) 위와 같이 포스팅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법은 날짜순으로 순서대로 넣으셔도 되고, 나중을 위해서 주제별로 색인을 만드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지쳤을 때 이런 포스팅 방법도 꼭 써보세요. 그럼 일단 제목이 두배가 되니 추후에 검색 유입도 단 1명이라도 많아질거라 생각 합니다. ^^


 아래는 위의 프로세스를 동영상으로 녹화 뜬겁니다. 그냥 눈팅으로 참고 삼아 보시면 좋을 거라 봅니다. 설명은 없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