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시즌2, 4회, 걸(Girl)=이브(Eve) vs 왁스(Wax)

 2월 4일 슈가맨 시즌2(리턴즈) 4회에서는 학창시절 노래방 핵 애창곡을 부르던 아스피린의 '걸(Girl)'과 아일비데어(I will be there)의 주인공인 '이브(eve)'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저도 잘 몰랐던 '걸'의 실체가 드러나는데요. 걸=이브 동일인이 메인 보컬로 사람으로 따지면 개명(=그룹명)을 했다고 하네요. 또한 걸=이브의 대항마로 나온 슈가맨은 얼굴없는 가수로 나와서 '하지원'이 립싱크로 춤추며 대역을 했던 왁스가 나왔습니다. 역시나 가창력은 하늘을 찌르더군요.(지금 100% 가까운 가요계의 라이브 실태를 보면 절대 불가능 할 거 같은 일이 그 당시에는 전혀 다른 인물이 립싱크로 노래를 알리는 게 가능 했습니다.)


 여하튼 걸~ 왁스~ 두 슈가맨 때문에 1시간 내내 눈과 귀가 즐거웠고, 추억에 잠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두 슈가맨의 커버곡을 부르기 위해서는 믿고 듣는 '신현희와 김루트'와 프로젝트로 나온 '양요섭 & 윤딴딴'이 등장했습니다. 비스트의 양요섭은 평소에는 잘 몰랐는데 쇼맨으로 등장해서 커버곡을 어쿠스틱 기타에 맞춰 '2018 뉴 아스피린'을 부르는 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목소리 참 달콤 하더군요~ 오늘부터 양요섭군 팬 1일째~



ㅋㅋ. 유희열씨의 몹쓸 역대 감성변태급 '오빠야' 안본 눈 삽니다. 그나마 조이양의 오빠야로 안구정화 했네요.



잘 몰랐는데, 왁스가 원래는 데뷔를 도그라는 밴드로 했다고 합니다. 경아의 하루' 좋았어요~



메가 히트곡이죠. 왁스의 화장을 고치고~



왁스의 3대 히트곡 주에 하나인 머니 머니해도 '머니' 입니다.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도 가끔 아쉬운 것이 립싱크로 대중에게 왁스의 노래를 알린 '하지원'이 진짜 왁스였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저의 마음이 다 비슷했는지 왁스 누님 실제 본 모습 공개후 마음 고생 많이 했네요. (역시나 이 부분은 지금은 상상도 못할 일이죠. 노래 따로 가수 활동 립싱크로 따로 국밥~ 방송 말이죠~)



 저도 전주만 듣고 맞춘 걸의 '아스피린'입니다. 끔찍한 일이 될끄야 다~~아아알링~ 너무 반가웠어요.



 개인적으로는 걸 vs 이브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대단한 가수들이라고 생각했는데, 걸의 과거가 밴드명 '이브'였다고 하네요. 놀라웠어요. '너 그럴때면' 너무 좋아용.



 머니머니 해도 이브의 핵 히트곡은 아윌비데어(I'll be there~)죠



이브의 3집 수록곡 'LOVER'



 왁스 '경아의 하루'커버곡은 2017년 한해 '주간 아이돌'에서 출연하는 아이돌 족족 따라 부르게 만든 마성의 '오~빠야'를 부른 '신현희와 김루트'가 쇼맨으로 나와 불렀습니다. 역시 좋네요. 더 수식어를 붙일 것도 없는 '2018 New 경아의 하루'였습니다.



 사실 양요섭이 쇼맨으로 출연했을 때는 '이 솨람이?' 했는데 윤딴딴의 어쿠스틱 리드에 맞춰 '걸'의 '2018 New 아스피린'을 양요섭이 '때로는 나도 휴일이 있었으면 해~'를 부르는데 달콤해서 귀가 녹더군요. 다시 봤습니다. 오늘부터 팬 1일째에요. 양요섭 군~


슈가맨 시즌2 포스터출처 : JTBC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시즌2, 5회 예고편



 슈가맨 시즌2, 5회 예고에는 씨스타의 '소유'와 국민 PICK '정세운'이 희열팀으로 나오고, 재석팀은 현재 음원 올킬 중인 '아이콘'이 나온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슈가맨이 소환될지 궁금합니다. 하긴 슈가맨 누가 나오면 어떻겠습니까? 다 좋을 텐데요. '슈가맨, 누구 is 뭔들~~' 아니겠습니까?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