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불라 우측 사이드 고정광고 배치후 수익변화

 어제 블로그 우측에 타불라 광고를 PC 화면에 고정 되도록 할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했습니다. 방문자들이 PC에서 스크롤을 해도 광고가 고정이 되는 것이죠. 저도 오늘로 그 방법을 쓴지 2일 째인데 결과는 놀랍습니다. 메인 블로그 본문의 최하단으로 내려 와서 공감 표시가 뜨는데도 타불라 광고 잘 따라 옵니다. 아래 그림의 우측처럼 고정 된 광고로 노출이 좀 많이 되게 했습니다.


 (원래는 저 자리는 빈자리 였고, 타불라 광고는 최하단 푸터 메뉴쪽에만 노출되게 했었습니다.)


타불라 고정광고 게재 위치


광고를 고정시켜서 스크롤 해도 광고가 보이게 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큰 정책 위반입니다. 


  타불라 담당자에게는 고정광고 괜찮다는 답변은 받았습니다. 

 아래는 타불라 수익 확인 창이고 그래프는 수익에 대해서만 설정 했습니다.


타불라 수익


[11월 20일 오후 5시 기준]


추가 첨부


타불라 수익


[11월 21일 오후 9시 기준]


 마음 같아서는 클릴률, 페이지 조회수, RPM, CTR, CPC 다 공개 하고 싶지만 정책상 참겠습니다. 이점은 양해 바랍니다.


날짜와 수익만 편집해서 보겠습니다.


타불라 수익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타불라는 3~4시간 전 수익까지만 조회가 됩니다. 

오후 2시까지 이 정도라면 오늘 자정까지는 수익이 어제보다 더 갱신 될 거 같습니다.


 실험 1.5일 하고 결론 내기는 뭣하지만, 확실히 사람들 눈에 많이 띄게 해야 클릭률이 올라가는 것 같네요. 타불라 하시는 분들은 수익 극대화를 위해서 한번 사이드바 빈자리에 저처럼 고정형 광고로 전환해 보시기 바랍니다. 뭐라고 더 드릴 말도 없네요. 수익형 블로그 하시는 분들 언제나 홧팅입니다. 


 데이블은 제가 아직 광고 게재가 안되어서 뭐라 말씀을 못 드려요. 데이블 고정 광고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담당자와 의논해 보시고 실행 해보세요.


 또한 노파심에 거듭 말씀 드리지만 애드센스는 절대로~ 고정형 광고 게재 하면 안됩니다.

 정책 위반으로 크게 다쳐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