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블로그를 운용하면 어쩔 수 없이 수익성에 눈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키워드도 열심히 찾고 성심성의껏 글을 써봐도 크게 늘어 나는 것 같지도 않고 이렇게 계속 블로그를 하면 언젠가 좋아질까? 싶기도 합니다. 남들 보면 다 별루 잘 쓴 글 같지 않은데, 잘나가는 거 같기도 하고요.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에서 선택과 집중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사실 대단한 것은 별루 없습니다만 도움이 되실 테니 읽어보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1.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행동' > '개요'를 선택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2. 위와 같은 창이 하단에 보이실 겁니다. 뭐 내용을 보면 블로그 페이지에 페이지뷰 수가 나오는데요. 애널리틱스 볼 것도 많아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되던데요.


구글 애널리틱스


3. 그중에서 왼쪽 맨 밑에 있는 '애드센스'>'페이지'를 클릭 해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그럼 페이지 뷰수가 사라지고 애드센스 수익이 나타납니다. 

페이지뷰 vs 애드센스 수익을 나란히 놓고 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 이렇게 보니 좀 밋밋해 보이네요

 

구글 애널리틱스


5. 이런 식으로 각각의 블로그 페이지 번호에 원을 그리고 짝대기를 그으면 이제 눈에 띄실겁니다.  


 66페이지는 다행이 페이지 뷰가 1위이고 애드센스 수익도 1위로 나옵니다. 또한 페이지 뷰의 비율은 10.57%인데, 수익은 15.0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효자 종목인 셈이죠. 


 99페이지는 페이지 뷰 비율 대비 수익은 so so 입니다. 

 충격적인 것은 113페이지네요. 뷰는 탑 3인데, 수익 탑10엔 들지도 못합니다. 


 77 & 3 & 45 페이지도 페이지 비율 대비로는 효자 노릇을 했습니다. 


 12 & 54페이지도 순위에서 밀렸습니다. 


페이지뷰 탑10안에 없는 64, 48, 23, 68, 98페이지도 좋은 결과를 주었네요.


6. 이 정도 설명이면 눈치 채셨을 겁니다. 그래도 간단히 코멘트를 하자면 이렇습니다.


우선은 113 페이지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살펴 봐야겠지요. 광고를 넣지 않았는지? 글을 읽어보니 병맛 이었는지 판단하고 수정을 해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앞으로 글을 쓸 때는 우측 수익 탑 10 안에 드는 포스팅 안에 본인이 제일 잘 표현 할 수 있는, 읽는 이에게 뭔가 좋은 영향을 주고 광고까지 이르게 한 키워드 및 광고 배치가 들어가 있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수익률 탑 10 안에 들어 가있는 포스팅이 수익의 절반 가까이인 49%의 비율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시는 블로그 말고 저의 메인 블로그는 포스팅 갯수가 137개 입니다. 포스팅 총 개수 대비 7%의 포스팅이 수익의 50%를 가져다 주는 셈입니다. ^^.


 엄한데서 키워드를 찾기 보다는 다시 수익이 잘 나는 글의 키워드 위주 및 광고 배치를 따라가시면 좀더 수익을 높이는 선택과 집중이 되실 겁니다.


 여러분이 강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강한 광고 배치가 무엇인지 지금 바로 애널리틱스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P.S 그렇다고 수익이 나지 않은 포스팅이 잘못 됐다는 것은 아닙니다. 클릭은 순전히 주관적인 것이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은 포스팅이라도 다른 글로 전환을 유도 할 수도 있는 노릇입니다. 그래도 속아 낼 것은 속아내고 키워 줄 것은 키워주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