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콘텐츠 운용 28일, 페이지뷰 전환은?
- bLOG/구글 애드센스
- 2017. 11. 9.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긴지 4주가 지났습니다. 길지는 않지만 짧지도 않은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28일 동안 저의 블로그 페이지뷰에 일치하는 콘텐츠의 전환률 및 위치에 따른 변화까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본 블로그 외에 메인 블로그에 일치하는콘텐츠가 게재 되는데 아직은 트래픽의 양이 부족한지 광고는 달 수 없고, 전부 저의 블로그 관련한 사항만 노출 되고 있습니다. 보시기 편하게 표로 정리 했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하는 광고 수익]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중에서 본인 콘텐츠 추천 수 및 클릭수]
일자 |
일치하는 콘텐츠 노출(A) |
추천 클릭수(B) |
전환비율(B/A) |
10.13
|
412
|
27
|
7% |
10.14
|
1,560
|
121
|
8% |
10.15 |
1,430
|
132
|
9% |
10.16 |
1,237
|
133
|
11% |
10.17
|
1,066
|
157
|
15% |
10.18
|
985
|
160
|
16% |
10.19
|
1,331
|
211
|
16% |
10.20
|
1,704
|
217
|
13% |
10.21
|
1,214
|
161
|
13% |
10.22
|
1,317
|
168
|
13% |
10.23
|
1,317
|
213
|
16% |
10.24
|
1,318
|
209
|
16% |
10.25
|
768
|
61
|
8% |
10.26
|
901
|
103
|
11% |
10.27
|
1,116
|
122
|
11% |
10.28
|
949
|
101
|
11% |
10.29
|
715
|
98
|
14% |
10.30
|
501
|
49
|
10% |
10.31
|
460
|
34
|
7% |
11.01
|
476
|
35
|
7% |
11.02
|
581
|
40
|
7% |
11.03
|
1,074
|
122
|
11% |
11.04
|
988
|
102
|
10% |
11.05
|
1,442
|
200
|
14% |
11.06
|
1,547
|
228
|
15% |
11.07
|
1,560
|
238
|
15% |
11.08
|
1,508
|
330
|
22% |
11.09
|
1,211
|
254
|
21% |
총계 |
30,688 |
4,026 |
346% |
평균 |
1,096 |
144 |
12% |
먼저 말씀 드릴 것은 일치하는 콘텐츠 게재 위치는 본문 하단입니다. 사이드바 쪽에도 설치 해봤는데 클릭률이 1%대로 저조하여 통계 내기에도 애매합니다.
1. 위의 표를 보시면 총 페이지뷰 42,102회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노출된 횟수가 30,688회로 약 73% 정도의 블로그 방문객이 저의 글을 읽고 최하단 까지 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일치하는 콘텐츠 30,688회가 노출이 되었고, 그중에서 클릭한 숫자가 4,026회로 평균적으로 12%가 다른 페이지를 봐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아무래도 검색을 통해서 들어왔을 때, 같은 주제의 글이 눈에 띄는 게 한번 더 다른 페이지를 보게 하는 것에 확실히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모든 이에게 통용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난 월요일 11월 6일 부터는 일반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의 위치를 바꿔 봤습니다.
11월 5일까지는 본문 /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로 배치 하다가 11월 6일부터는 본문 / 일치하는 콘텐츠 / 광고의 순서로 배치해봤습니다. 이런 위치 변화가 2일째 까지는 그런가보다 했는데, 어제와 오늘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률이 노출 대비 22%, 21%를 찍었습니다. 확실히 방문자에게는 광고보다는 니즈를 반영하는 포스팅 콘텐츠가 중요해 보입니다.
[최 하단 광고 클릭률은 거의 0을 달리다 시피 합니다. 그래도 다른 포스팅을 보는 비율이 늘었기에 수익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리라 봅니다.]
짧은 기간 동안의 운용이지만 현재까지 파악 되는 것을 정리하면 일치하는 콘텐츠는 분명히 포스팅 페이지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과 위치는 본문이 끝나는 곳에 바로 놓는 게 좋다는 것입니다. 그 날이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까지 나온다고 하면 좋은 수익 모델이 될 거 같습니다.
나중에는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가 달리면 한 달정도 운용해 보고 글을 다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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