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콘텐츠 운용 28일, 페이지뷰 전환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긴지 4주가 지났습니다. 길지는 않지만 짧지도 않은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28일 동안 저의 블로그 페이지뷰에 일치하는 콘텐츠의 전환률 및 위치에 따른 변화까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본 블로그 외에 메인 블로그에 일치하는콘텐츠가 게재 되는데 아직은 트래픽의 양이 부족한지 광고는 달 수 없고, 전부 저의 블로그 관련한 사항만 노출 되고 있습니다. 보시기 편하게 표로 정리 했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수익


[애드센스 일치하는 하는 광고 수익]



일치하는 광고 콘텐츠 노출 및 클릭수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중에서 본인 콘텐츠 추천 수 및 클릭수]


아래의 표는 구글 애드센스를 좀더 보기 좋게 일치하는 콘텐츠 관련 사항만 표로 정리 한 것입니다.


일자

일치하는 콘텐츠 노출(A)

추천 클릭수(B)

전환비율(B/A)

10.13

412

27

7%

10.14

1,560

121

8%

10.15

1,430

132

9%

10.16

1,237

133

11%

10.17

1,066

157

15%

10.18

985

160

16%

10.19

1,331

211

16%

10.20

1,704

217

13%

10.21

1,214

161

13%

10.22

1,317

168

13%

10.23

1,317

213

16%

10.24

1,318

209

16%

10.25

768

61

8%

10.26

901

103

11%

10.27

1,116

122

11%

10.28

949

101

11%

10.29

715

98

14%

10.30

501

49

10%

10.31

460

34

7%

11.01

476

35

7%

11.02

581

40

7%

11.03

1,074

122

11%

11.04

988

102

10%

11.05

1,442

200

14%

11.06

1,547

228

15%

11.07

1,560

238

15%

11.08

1,508

330

22%

11.09

1,211

254

21%

총계

30,688

 4,026

346%

평균

1,096

144

12%


 먼저 말씀 드릴 것은 일치하는 콘텐츠 게재 위치는 본문 하단입니다. 사이드바 쪽에도 설치 해봤는데 클릭률이 1%대로 저조하여 통계 내기에도 애매합니다. 


1. 위의 표를 보시면 총 페이지뷰 42,102회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노출된 횟수가 30,688회로 약 73% 정도의 블로그 방문객이 저의 글을 읽고 최하단 까지 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일치하는 콘텐츠 30,688회가 노출이 되었고, 그중에서 클릭한 숫자가 4,026회로 평균적으로 12%가 다른 페이지를 봐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아무래도 검색을 통해서 들어왔을 때, 같은 주제의 글이 눈에 띄는 게 한번 더 다른 페이지를 보게 하는 것에 확실히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모든 이에게 통용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난 월요일 11월 6일 부터는 일반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의 위치를 바꿔 봤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11월 5일까지는 본문 /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로 배치 하다가 11월 6일부터는 본문 / 일치하는 콘텐츠 / 광고의 순서로 배치해봤습니다. 이런 위치 변화가 2일째 까지는 그런가보다 했는데, 어제와 오늘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률이 노출 대비 22%, 21%를 찍었습니다. 확실히 방문자에게는 광고보다는 니즈를 반영하는 포스팅 콘텐츠가 중요해 보입니다. 


[최 하단 광고 클릭률은 거의 0을 달리다 시피 합니다. 그래도 다른 포스팅을 보는 비율이 늘었기에 수익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리라 봅니다.]


 짧은 기간 동안의 운용이지만 현재까지 파악 되는 것을 정리하면 일치하는 콘텐츠는 분명히 포스팅 페이지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과 위치는 본문이 끝나는 곳에 바로 놓는 게 좋다는 것입니다. 그 날이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까지 나온다고 하면 좋은 수익 모델이 될 거 같습니다. 


 나중에는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가 달리면 한 달정도 운용해 보고 글을 다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