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에 수익창출버튼이 생기는 조건

 예전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중에서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기는 시점을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전글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기는 트래픽 페이지량 ) 대략 블로그 생성 후 1달 정도인 1일 페이지뷰가 1500뷰 내외 였는데요. 그 때는 일치하는 광고는 게재가 가능 했지만, 저의 블로그 링크만 됐을 뿐 실재적으로 광고가 달리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 창출 전


 위와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 자체가 생겼지만 광고가 붙지는 않았습니다. 매일 매일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 버튼이 생겼는지 체크하고,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언젠가는 생기겠지 하면서 타불라를 먼저 신청해서 승인 후 게재 하던중 오늘 출근전에 확인해보니 기쁘게도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에 수익창출 버튼이 생겼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그래서 블로그를 확인해 보니까 아래와 같이 8칸의 일치하는 콘텐츠의 칸 중에 무려 3칸이나 광고가 붙더군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생김


 구글의 관계자가 아니라서 정확히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구글 형님은 어느 하나도 똑부러지게 말해 주는 것이 없죠.), 저의 경험으로 봤을 때는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긴 시점에서 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황은 되지만, 일정기간이 지난 후 부터 광고와 콘텐츠를 같이 믹스해 주는 거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지난 10월 13일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처음 게재 가능했고 딱 60일이 지난 12월 13일 오늘 부터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버튼이 생긴 것을 보니 약 60일 정도는 기다려야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에 '수익창출버튼'이 생긴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최근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어서 기뻤지만 남들 처럼 광고가 붙지 않아 저처럼 방황하시던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첫수익 발생

[일치하는 콘텐츠 게재 가능일 10월 13일 부터 12월 13일까지 클릭횟수]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뷰


 일치하는 콘텐츠 첫 게재후 2개월 뒤에는 수익 창출버튼이 생긴다는 것에 확신을 갖는 이유는 위의 구글애널리틱스 자료를 보시면 콘텐츠만 올라오던 시기보다 최근의 페이지뷰가 더 빠졌지만 12.13에 수익 버튼이 생겼다는 것에서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