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광고 부정클릭방지 앱

 어려운 애드고시를 패스하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곳곳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운영하게 됩니다. 가끔 블로그의 문맥이라던가 광고의 배치 등을 점검하기 위해 본인 티스토리를 구경하다가 난간한 상황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부정클릭'이죠. 구글에서 말하기를 잘못된 트래픽은 본인 애드센스광고를 '의도적인 사기 트래픽 및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모두 포함'합니다. 자신의 애드센스광고를 부정클릭 하게 되면 계정의 정지 또는 일시정지가 될수 있습니다.


 구글도 몇번 정도의 실수 트래픽은 용인해줍니다. 그러나 쌓이면 절대 봐주지 않습니다.

 아래는 구글의 '부정클릭(무효클릭)에 대한 정의입니다.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잘못된 트래픽 정의


 그러면 자신의 블로그를 점검할 때마다 살얼음판 위를 걷듯이 손을 '부들부들'떨며 페이지를 넘겨다녀야만 하는가? 싶으실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엔 언제나 예외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번글에서는 부정클릭을 원천봉쇄해주는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이름도 거룩한 'Google Publisher Toobar'라는 앱입니다. 아쉽게도 크롬에서만 쓸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은 아래그림을 링크해서 '크롬 웹 스토어'로 가시거나 직접 검색해서 찾아서 크롬 서드파티인 '구글 퍼블리셔 툴바 설치 LINK'를 설치합니다. 


goofle publisher toolbar위 그림 누르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구글퍼블리셔를 설치하면 오른쪽 위에 파란 바탕에 하얀 그래프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의 애드센스 수익을 직접 볼수 있습니다. 매번 애드센스 페이지를 클릭해서 번거롭게 들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이건 부수적인 상황이고 이제 이글의 주목적인 티스토리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를 위해 글을 쓰겠습니다. 먼저 제가 현재 저의 블로그에서 '구글 퍼블리셔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와 제가 쓰는 티스토리 스킨 FastBoot 1.6.2 제작자이신 'Readiz'님의 블로그에서 애드센스광고 변화를 동영상으로 녹화해봤습니다. 노래나 설명은 없지만 쉽게 이해하실수 있게 먼저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구글 퍼블리셔 시연 동영상]



 동영상을 보셨으면 뭐 설명을 드릴것도 없이 바로 이해하셨을 겁니다.


 구글퍼블리셔 아이콘을 클릭해서 나오는 팝업창에서 광고 오버레이를 'On'시켜 주시면 1~2초 뒤에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된 애드센스 광고에 초록색 오버레이 창이 뜹니다. 왼쪽 위에 나타나는 숫자는 광고의 크기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광고를 동영상처럼 클릭하면 현재 광고되고 있는 광고주의 신상과 이 위치의 광고로 현재까지 얻은 수익 및 기타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좋은 광고도 많지만 자신의 블로그와 어울리지 않는 광고도 더러 있을 겁니다. 이 정보창에서 주소를 얻어 차단하면 좀더 원하는 타게팅광고를 할수 있습니다. 


 또한 'Readiz'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해봤는데 자신의 광고 외에는 평소와 같이 클릭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화이팅 하시고, 부정클릭 등 용돈 주는 구글형님이 하지 말래는 건 최대한 회피해서 좋은 수익 올리시길 기원합니다. (저는 아직 '갈 길이 미친 듯이 멀었다고 전해라~.'입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구글크롬에서만 시전 가능한 앱스킬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