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트래픽 페이지량

 2017년 9월 24일에 애드센스 승인 받고 오늘 10월 13일, 19일만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승인이 났습니다. 아직은 트래픽량 또는 페이지수량이 적어서인지 광고는 삽입되지 않고 저의 글만 노출이 되고 있지만 곧 광고도 같이 나올거라 봅니다.

 일치하는 광고 승인 트래픽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기준이 궁금하실 거 같아 저의 상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단, 애드센스 정책에 조회수, 클릭수, 페이지 RPM, 노출 RPM 등을 밝히는 것은 위반사항임으로 최대한 공개할 수 있는 범위에서 알려 드릴께요.)

애드센스 예상 수입


우선은 위에 말씀 드린대로 애드센스 승인은 지난달 9월 24일에 되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 요건


 구글 애드센스 자체적으로 말하는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 요건'은 비밀로 되어 있습니다. 그저 사이트가 트래픽 양 및 고유 페이지 수 최소 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인터넷을 좀 뒤져봤지만 이 기준을 알길이 없어서 그냥 언젠가는 통과 되겠지 하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별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오늘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이런 일치하는 콘텐츠로 게시물 홍보 하라는 카드가 나타나 있더군요.


새광고에 일치하는 광고 추가


그들의 말로는 조회수 및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10% 가까이 늘어난다고 하는데 지켜보야 할 거 같구요.


티스토리 1일 방문객수

 

 위에 있는 그림의 수치는 잘 아시겠지만 티스토리 방문자 수 집계표입니다. 최근에 와서야 방문자수 1,000명을 연속해서 턱걸이로 3일이 넘었고 그전까지는 1,000명 이하였습니다. 오늘 10월 13일을 제외한 1주일 데이터의 평균값은 940명 정도 입니다. 그리고 지금 보시는 블로그가 메인이 아닙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난 블로그의 게시물 숫자는 94개 이고 그중에 사이트맵은 비공으로 해놔서 93개의 게시물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애드센스 운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역산하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아직 일치하는 광고가 뜨지 않는 분들은 저의 글을 보시고 예측하시고 기다려 보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거 같습니다.

11월 25일 추가

지금 보고 계시는 soonnok.com 블로그는 서브 계정인데요.

일치하는 콘텐츠


운용한지 2달만에 일치하는 광고 '운영 가능한 사이트'에 떴습니다. (그러나 아직 기준에 충족이 안되서 수익 창출 버튼은 나타나지 않네요.)


티스토리 방문자수


 티스토리 기준으로 위와 같이 평균 방문자가 대략 400~500명 내외이구요. 게시물 수는 이번주에 100개를 넘겼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 뷰수


 위의 그림은 최근 7일동안 구글 애널리틱스 기준으로 평균 페이지뷰 수는 매일 평균 약 1300뷰 입니다. 위에 말씀 드린 사항에서 조금 보정을 하자면 방문자 수에 의한다기 보다는 페이지 뷰가 일치하는 광고 게재 가능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