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콘텐츠가 페이지뷰에 미치는 영향[애드센스]
- bLOG/구글 애드센스
- 2018. 5. 19.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는 지는 10월 13일부터 티스토리에 적용했습니다. 아직은 '수익 창출 버튼'이 뜨지 않습니다.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수익창출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본문 최하단에 달아놨는데요.
아래의 조건에서 1, 2번째까지는 충족하지만 3번째 ..추천 사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 조건에는 충족이 안되는 거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해본 결과 10월 14일 ~ 10월 20일까지 7일동안 페이지뷰는 10,518, 순페이지뷰는 9,165 정도입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있으신분들은 참고 하세요]
뭐 어쨋던지 이번 글의 목적은 일치하는 광고의 노출, 클릭률, 수익 보는 방법과 페이지뷰수 증가를 확인해 보려는 것이니 언젠가 광고는 뜨겠지라고 생각하면 본격적인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의 노출수 등의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 실적보고서> 기본보고서 > (상단 메뉴중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보기 편하게 애드센스 보고서를 편집해봤습니다. 총노출 대비 추천은 X8이 되어야 할텐데 추천이 좀더 많습니다. 이부분은 아마도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서 그럴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반응형이 12줄이나 표시됩니다. 좀더 줄이는 방안을 알아봐야겠습니다.
저의 데이터를 엑셀로 정리 해봤는데요.
10월 13일 부터 10월 21일 오후 4시 39분까지 총노출된 일치하는 콘텐츠의 숫자는 10,444회 이고 그중에서 추천 클릭수를 클릭한 횟수는 1,262회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가 페이지뷰 증가 시키는 클릭율이 12% 정도 올라간것을 알수 있습니다. [관찰한 기간이 총 9일이라서 일반화 시키기는 어렵지만, 더 나빠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bLOG >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의 긍정적인 영향 (0) | 2018.05.20 |
---|---|
애드센스 고시 유투브 우회승인기 (0) | 2018.05.18 |
애드센스 수익 카카오뱅크로 첫입금 (0) | 2018.05.18 |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트래픽 페이지량 (0) | 2018.05.16 |
티스토리 광고 부정클릭방지 앱 (0) | 2018.05.16 |